귀여운 막내동생 '투정' 받아준 '월드클래스' 손흥민



26일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에서 대한민국이 태국 상대로 3-0 완승을 거뒀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손흥민의 얼굴에 만개한 웃음이다.

 

지난 아시안컵 당시 내분 논란으로 국가대표팀은 부침을 겪은 바 있다. 경기에서 손흥민은 후반 9분 당시 이강인의 패스를 받아 골을 넣고 달려온 이강민을 얼싸안고 골의 기쁨을 나누며 그간의 부담감을 확실히 털어낸 모습을 보였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축구를 하다보면 서로 원하는 것이 있다 보니 다툼이 생길 수도 있다. 그러나 강인 선수도 사랑받을 자격이 있고, 이번 일을 계기로 훌륭하게 성장할 것이라 100% 확신한다.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선수가 될 이강인이 5000만 국민의 시선을 인지하며 선수 생활을 하면 좋겠다"고 밝히며 하극상 논란을 완전히 종결시켰다. 

 

덧붙여 "강인이에게는 귀여운 막내만의 매력이 있는데, 이런 강인이를 5000만 국민이 지켜보고 계신다. 강인이가 모범이 되는 선수가 되길 바라며 내가 옆에서 많이 도와줄 테니 강인 선수도 잘 받아달라"며 넉살 좋게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손흥민은 "늦은 시간까지 응원해 주셔서 무실점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이런 좋은 분위기를 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